밀덕

전쟁기념관의 청일,러일전쟁과 망국의 조선 관람

gmmk11 2014. 6. 23. 00:53


오탈자 찾느라 너무 재미있었다.





일단 입구부터 국뽕한잔 캬






트리쁠 잼




러시아 해군이 여순항에 고립되어 있었고 널리 통용되는 역사적 지명이 Port Arthur 아니던가.

밑에 암녹강도 마찬가지 압록당전투 당시의 압록강은 Yalu-river

일본은 제국이아닌가???? 러시아만 제국이여? 그리고 일본의 연합함대를 무슨 도고제독의 분견함대인 것 처럼 써놨다; 도고함대라니;;;  

한글설명은 황해해전인데 영어설명은 남산전투이다 .ㅋㅋ

어디는 현재시제이고 다른문장은 과거시제인건 그냥 넘어가도록 한다- -





당시의 역사적 지명은 봉천-Mukden 아니던가? 왜 현대지명을 쓰는지?????

도고를 Dogo로 써놨다... Togo라고요 ㅋㅋ 게다가 장음 잼



명백한 키보드 배열 오타 제묵포 ㅋㅋㅋ




올바른 표기법으로는 Pung do Island이다.- -; 풍 아일랜드라니;;;

]




찾아보니 Joseon으로 쓰자는 움직임도 있군.






개혁가 원세개 잼 ㅋ





'명분 없는' 청일전쟁 ㅋ

러일전쟁 개전파가 된 이토











일단 치요다도 멀쩡한 방호순양함인데 홀로 순양함으로 나와있다.- -;

그리고 표기법 문제인데 다카치호, 곤고가 옳지.


화력이 일본이 우세라니.....구경차는 생각도 안하나보다.


네모치는걸 까먹었는데 철갑함 정원-진원과 일본의 철갑판 후소는 운니의 차이가 있다. 그냥 저렇게 써놓으면 어떻게 해;;;;





일본군 100만동원 가능설은 처음들어본다. 근거가 어디야;


게다가 포병화력이 일본이 우세하다는 것도 또한 처음본다.

그리고 네모는 안쳐놨는데 소총이 러시아가 우세하다는 근거가 설마 구경인가??? 바로 위의 함포에선 구경 안따졌잖아.






일청전쟁 실기 정말 재미있을 것 같은데 어디 도서관에 없을라나 ㅋㅋ






자 멀쩡하게 생긴 속사포인데.....



머신건 잼 -_-

이럴땐 머신건이 아니라 Rapid Gun = 속사포 겠죠

내 보기엔 야전포가 아니라 함포처럼 보이는데 이건 확실하지 않으니 넘어가자.






쿠로하토 장군앞에 나타난 나폴레옹의 유령, 이건 무슨 이벤트인지 모르겠군 ㅋㅋ 재미있어서 한컷




여러 나라 제국諸國이 아니라 황제의 나라 제국帝國이죠 ㅋㅋ


방열-_-





이게 또 문제인데 M"1903"이라는 제식명을 볼떄 뭐 느끼는게 없으신지? 19세기 말인데???


아마 레밍턴 롤링블럭이랑 헷갈린게 아닐까 하고 넘어가려고보니.. 바로 옆에 롤링블럭은 따로 전시되어있다.


대체 M1903은 뭐야???






노기는 있는데 도고제독이 없다. 

솔직히 안중근빼고 도고를 넣어야지;;





광제호를 직접 만들었다고요?

게다가 영문번역은 배틀쉽? 근데 이건 띄어쓰기를 해놔서 빠져나갈 구석이 있군 ㅋㅋㅋ





친구랑 대충 살펴봤는데도 이정도였다. ㅋㅋㅋㅋ



특별전 이외의 오타는 여기로

http://gmmk11.tistory.com/4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