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기 workbench

비행기 프라 만들다가 든 의문

gmmk11 2009. 6. 2. 17:00


1. 카울플랩을 개방하면 공기가 많이 들어온다는데...



(살짝 개조해서 개방 상태로 해준 Ki-44 쇼키)


곰곰히 보니 저기로 공기가 들어갈리가 없다.



빠져나갈 구멍을 크게 해서 앞으로 들어오는 공기량을 늘리는 설계인가?



그럴거면 애초에 카울플랩을 다 제거하면 안되나..


... 스쳐 지나가는 공기에 안으로 들어온 공기가 못나가기 때문에 저렇게 공기가 나가도록 보호를 해준건가...


어렵군;




.....

지금 다시 보니 퍼티질 잘못한게 그대로 보이네...


















2. 수평미익 조종면과 TVC







랩터를 만들면서...


수평미익이 통채로 조종면인게 좀 신기하다고 느꼈다. (뭐 다른 비행기도 그런게 좀 있는데 현용기는 이게 첨이라;)




근데 노즐 방향을 위아래로 바꿀 수 있으면 수평미익이 하는 일을 할 수 있다는건데...


그래도 수평미익이 필요한가??








VF-0도 2차원 벡터 노즐을 가지고 있는데 수평미익이 없다...

.. 주익 면적도 엄청 작은데 추력빨로 날아다니는듯



... 2차대전기들은 엘리베이터가 미익 뒤에 플랩처럼 달렸는데 언제 저렇게 통짜로 움직이게 된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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