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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카 팬텀 뒤쪽 스패로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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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서 뭐가 잘못되었길래 저렇게 된거지;















http://www.mhd.eu/maquettes/details/0/9412232/1/31/MHD/z/F/details.htm


아카데미 스패로가 뭔가 뒤로 밀렸거나.

에어브레이크가 밀렸거나.

스패로 치수가 틀렸거나...

하튼 뭔가 어디서 이상하게 된듯.



조립을 잘못했나?











http://www.arcair.com/Gal2/1101-1200/Gal1108_F-4_Henthorn/00.shtm



이건 하세가와 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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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ckback : 0 And Comment 14
  1. 안기부장 2012.10.07 20:05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MMZ 에서도 아카 팬텀 얘기가 활발했던데 - 이쪽은 수직미익 데칼 문제로 - "현재로서는"조립을 잘못했다고"밖에는"달리 설명할 길이 없는 것 같습니다.


    모든것은 토갤러의 판단에 맡기겠습니다 ㅋ

    • gmmk11 2012.10.08 01:22 신고 address edit & del

      조립잘못한거면 다행일듯...

  2. 2012.10.09 10:13 address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gmmk11 2012.10.09 10:22 신고 address edit & del

      스패로 말고 저 에어브레이크 잘린 모양, 에어브레이크와 플랩사이 간격이 좀 의심스럽습니다. 스패로만 틀렸으면 그냥 딴데서 쓰거냐 좀 고쳐쓰면 OK인데요 ㅎ

      3D스캔도 사실 전체적인 프로포션 잡는데 더 긴요하고(기수 곡선같은거..) 세부몰드는 여전히 리서치로 파야하니까요. 지금처럼 배면 디테일같은건 여전히 사람손이라서 저런게 나온게 아닐까요.

      저는 세부몰드보단 프로포션 중시 모델러라 사실 실루엣만 잘나오면 만족스럽습니다. ㅎㅎㅎ

  3. namdoalt 2012.10.09 11:20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간격도 별 문제없어 보이는 데 좀 좁아보이나요?
    패널라인/리벳은 하비데칼에서 제공한 도면을 많이 참고 참고해서 수작업으로 판거라 좀 틀릴 수있을 것입니다. 이부분 간격은 제가 용산전쟁기념관에 가서 자로 쟀던것 기억하는데 역시나 측정을 또 잘못했나^^
    (수정) 아 간격이 아니라 브레이크 모양이 좀 틀렸나여?... 내눈은 개눈이라... (팔은 안으로 굽는다^^...)

    • gmmk11 2012.10.09 13:25 신고 address edit & del

      네 지금 보니 악의 근원은 저 브레이크모양이네요. 스패로 파먹은 모양새가 좀 소극적으로 나와서 그만큼 스패로가 뒤로 밀린 것같습니다.

      머 곧 발매니 눈으로 어떻게 된건지 확인할 수 있죠 ㅎㅎ

  4. namdoalt 2012.10.09 13:59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한계는 이번에도 좀 있지만 잘 나온거 같아여...
    스패로우나 사이드와인더 미사일이나 황동으로 깍아볼까 생각중...
    의외로 죄다 다 틀려먹어서...

    • gmmk11 2012.10.09 14:07 신고 address edit & del

      으엌 그럼 롤러론 재현 가는건가요 ㅎㅎㅎ

      사실 비행기에서 황동이 제일필요한 부분은 랜딩기어인것같습니다.

      이번에 에두아드가 화이트메탈 대신 brass로 주조cast해서 랜딩기어류를 낸다던데 역시 주조라서 디테일이 엉망이더군요. 강도만 추가되었어요.

      랜딩기어야말로 선반가공의 칼같은 디테일+ 강도가 제일 빛나는 부분이죠.


      아카팬텀은 윗부분 라인은 캐노피 부족한 볼륨 이슈 말곤 딱히 없는 것 같습니다. 캐노피가 진짜 죽었는지 상판 곡선에 다른 오류가 있는지는 머 곧 밝혀지겠지만요.
      근데 예전에 하비보스 F-111과 토네이도가 자로재서 만들었다고 광고하곤 두 기체 다 푸욱 꺼진 병신캐노피로 낸거보면 치수대로 만들면 그리되는게 아닌가.. 모형적과장이 설계단계에 적용되야하나봅니다.

  5. namdoalt 2012.10.09 15:31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캐노피도 실제로 보면 잘나왔다고 나름 결론냈는 데...(이건 팔굽힘이랑 관계없음...)

    에어브레이크도 지금 확인해봤는데 그렇게 치명적인 것 같지는 않아보임...(조금 팔굽힘이.....^^)
    이정도 가지고 두고두고 까일지는....좀 (계속 실드....^^;)

    • gmmk11 2012.10.09 19:25 신고 address edit & del

      에어브레이크는 진짜 나와봐야 ㅎㅎ
      스패로 날개랑 아슬아슬 붙여서 스패로가 플랩간섭 안할정도만 되면 되니까요. 혹 울프팩에서 나올 플랩세트에 뭔가 코렉션이 포함될수도 ..

  6. namdoalt 2012.10.09 16:09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랜딩기언 가능은 하겠지만 시간많이 잡아먹으니 일단은 패스...
    나도 중국제 줄자로 재서 오류가 많나...
    인치피트줄자도 이제는 중국제 밖에 없어서...

    • gmmk11 2012.10.09 19:26 신고 address edit & del

      랜딩기어는 역시 완벽한 원통형도 아니고 선반가공하려해도 그냥 일괄적으로 주루룩 깎는게 아니라 이거저거 몰드도 많고 힘드니 마스트처럼 쉽게 가진 못하겠습니다.

      중국제 줄자는..ㅎㅎㅎ 일제 쓰셔야..

  7. namdoalt 2012.10.09 21:33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전에 아키하바라에서 야마요 줄자 50미터짜리를 중고(새거같은...)로 8000엔에 팔던데.. 안사온게 엄청 후회됨...50미터 공차가 3미리이내라고 하니... 근데 얘네덜은 인치 피트 눈금이 없는거 같아 패스....

    • gmmk11 2012.10.10 11:12 신고 address edit & del

      일본이 좀 자국중심이긴 하죠. ㅎㅎ

      근데 정말 줄자 눈금 오차가 엉망진창이긴 합니다. 제가 애용한것도 사실 일제... 아버지께 물려받는거지만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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