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매프라

야마토 수퍼디테일 셋트

gmmk11 2011. 4. 17. 23:00

http://www.luckymodel.com/scale.aspx?item_no=LR%20RS3501



야마토야 모델러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물건이고 나도 선물받아 가지고 있다.

가격은 홍콩에서 약 6만원정도(49달러밖에 안한다.-_-..한국은 91000원)


수퍼디테일 셋트가 14만원정도하니까 많아야 20만원이면 풀에칭 야마토가 생기는 셈이다.


이는 요즘 나오는 350 일본전함보다 싼 가격이고 에칭,레진 포함임을 생각하면 파격가라고 해도 좋다.



이런 호화 에칭파츠는 조립난이도에서 약간의 단점이 나오는데.. 적용례를 살펴보자.



 






조립에 문제되는 부분은 없다. 

에칭이 어려운 부분은 종이접기처럼 에칭을 평면으로 그냥 주욱 뽑아놓고 알아서 접어쓰라는 점인데 
그냥 면에붙이거나 90도로 한번 꺾어서 쓰는건 아주 쉽다.


예전에 출시된 라이언로어 '진실의 야마토'는 그렇게 무책임하게 어려운 부품이 많았는데 이번 '궁극의 야마토'는 3연장 덮개 대공포를 전부 레진처리하면서 부담을 상당부분 해소했다.

와중에 어려운 부분을 꼽자면 사출기와 기중기인데 이건 모든 함선모형에서 기본으로 들어가는 부분이므로 딱히 이 킷만의 문제라고 할수는 없겠다.


한정판으로 나온거니 이달말이나 다음달 초 쯤 지를 생각이다. 
 

야마토는 각 조선소별로 할당 모듈생산을 한 덕에 함교부를 채색후에 붙일 수 있다. 마스킹 수고도 거의 없기때문에 목갑판은 따로 필요하지 않을듯...